사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의 원칙(비전, 미션, 목표, 전략, 전술, 신조) 과 어디에서(지역) 무엇으로(상품) 어떻게(영업) 싸울 것인가? 즉, 전략(戰略)을 배웁니다.
■ 전략캠프 1강 - 경영 전략 구축하기
- 비즈니스의 정의
- 비즈니스의 전체 설계도 VMOS 기획하기
■ 전략캠프 2강 - 경영 전략 구축하기
- 경영이란 무엇인가?
- 전략이란 무엇인가?
- 경영을 구성하는 요소의 중요도
■ 전략캠프 3강 - 경영 전략 구축하기
- 경영을 둘러싼 4대 환경 이해하기
- 올바른 경영 전략의 목적 설정
- 영업의 구성 : 마케팅과 세일즈의 이해
- 1위 유리의 4대 원칙
■ 전략캠프 4강 - 전략 분석하기
- 비즈니스 강자와 약자의 정의
- 강자의 전략과 약자의 전략 차이
■ 전략캠프 5강 - 전략 분석하기
- 약자의 전략 성공사례 / 국내 사례와 해외 사례 분석
- 강자의 전략 성공사례 / 국내 사례와 해외 사례 분석
- 닛산 자동차의 실패 사례 분석
■ 전략캠프 6강 - 전략 분석하기
- 해태제과의 차별화 사례
- 처음처럼의 차별화 사례
- 라면 시장의 차별화 사례
- 비즈니스 약자의 집중화 법칙
■ 전략캠프 7강 - 전략 분석하기
- 집중화 전략의 성공 사례 ; 과달카날 섬 전투
- 3:1 필승의 법칙 정자진 전법의 이해
- 경쟁의 법칙 : 란체스터 법칙의 이해
- 약자의 싸움의 법칙
■ 전략캠프 8강 - 전략 분석하기
- 약자의 싸움의 법칙 : 적을 분산하여 각개격파하라
- 병법에서의 장군의 역할과 경영에서의 사장의 역할 비교
- 전쟁과 경영으로 본 강자와 약자의 전략 차이 비교
- 강자의 전략 7가지, 약자의 전략 13가지 총정리
■ 전략캠프 9강 - 상품 전략
- 상품 전략의 목적 설정하기
- 상품 전략의 올바른 이해 설문 조사
- 어떤 상품이 좋은 상품인가
- 무기의 변화와 무기의 비교 판옥선과 안택선 비교
■ 전략캠프 10강 - 상품 전략
- 비즈니스 강자의 상품전략의 특징
- 강자의 상품전략 복합화 종합화
- 비즈니스 약자의 상품전략의 특징
- 비즈니스 약자의 상품전략 사례
- 상품의 폭을 넓혀 나가는 묵찌빠찌의 법칙
■ 전략캠프 11강 - 상품 전략
- 상품의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이해
- 상품의 생명주기가 발생하는 이유
- 상품의 기능 변화 사례 : 조미료 시장 사례
- 중점 상품을 정하는 4가지 요점
- 상품이 세분화되어야 하는 이유
- 대박집의 상품 전략 사례 : 충남집
■ 전략캠프 12강 - 상품 전략
- 신상품 론칭시 반드시 필요한 포지셔닝 시트의 이해
- 포지셔닝 시트로 분석한 성공할 상품, 실패할 상품의 이해
- 잘 팔리는 상품으로 기획하게 하는 니즈 원츠 분석법
- 상품 전략 총정리
■ 전략캠프 13강 - 지역 전략
- 지역 전략을 구축하는 목적
- 지역 강자의 기준
- 지역전략의 최종 목적: 입소문과 이익율 상승
- 지역전략 실패 사례 분석
-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어디로 가맹점을 넓혀야 하나
- 토요타 자동차 영업대리점의 지역전략 사례
■ 전략캠프 14강 - 지역 전략
- 전쟁을 통해서 익히는 지역 전략 성공사례
- 판매망 차별화로 성공한 비타 500의 사례
- 현명한 지역전략이란 무엇인가 개념 정리
■ 전략캠프 15강 - 지역 전략
- 일본 편의점의 지역전략 성공사례 분석하기
- 식물을 통해서 알아보는 지역전략
- 후발 주자의 지역 전략
- 중점 지역 설정 방법
■ 전략캠프 16강 - 영업 전략
- 이익이 발생하는 순간의 이해
- 영업 사원의 3대 업무
- 후발 주자의 영업 전략 성공 사례 분석
- 잠재고객 발굴 도구
■ 전략캠프 17강 - 영업 전략
- 영업 프로세스 확립하기
- 일본 철물점 사례로 보는 영업 프로세스 성공 사례
-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는 5단계
- 과제 : 귀사의 영업 프로세스 기획하기
저비용으로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구매고객화 하여 입소문, 재구매로 이어지는 마케팅 시나리오(전단지, 광고, 홈페이지, 블로그, SNS, 뉴스레터, 입소문, 이벤트, 커뮤니티, 소개카드, 고객 로열티)를 체계적으로 배웁니다.
■ 마케팅캠프 1강 -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의 개념
-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 이란 무엇인가?
-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세일즈와 마케팅의 차이점?
-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으로 성공하기 위한 2스텝 어프로치
-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 성공사례
■ 마케팅캠프 2강 - 마케팅 시나리오 구축하기
- 어떤 시스템을 구축하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가?
- 잠재고객 > 구매고객 > 충성고객을 만드는 단계별 시나리오
- 인터넷으로 매출을 올리는 공식
- 인터넷 마케팅에서 개선해야 할 3가지 숫자
- 당신이 시작해야 할 액션 플랜
■ 마케팅캠프 3강 - 잠재고객을 모집하는 방법
-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잠재고객을 모집하는 방법
- 블로그를 활용해서 잠재고객을 모집하는 방법
- 전단지를 활용해서 잠재고객을 모집하는 방법
- 스텝문자를 활용해서 잠재고객을 모집하는 방법
■ 마케팅캠프 4강 - 도저히 거부하기 어려운 오퍼 기획
- 오퍼의 정의
- 잠재고객이 도저히 거부하기 어려운 매력적인 오퍼를 기획하는 노하우
- 효과적인 오퍼의 3가지 공통점
- 업종별 오퍼 성공 사례
■ 마케팅캠프 5강 -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
- 프론트 앤드 상품과 백앤드 상품 구축하기
- 프론트 앤드 상품의 개념
- 백앤드 상품의 개념
- 하이엔드 상품의 개념
- 크로스세일과 업 세일 기법
■ 마케팅캠프 6강 - 컨셉과 페르소나
- 컨셉이란 무엇인가?
- 페르소나?
- 컨셉과 페르소나에 근거한 USP 만들기
■ 마케팅캠프 7강 - USP (Unique Selling Proposition)를 만드는 노하우
- USP란?
- USP를 만드는 3가지 조건
- USP를 명확히 하기 위한 6단계
- 당신의 회사(상품)의 USP를 만드는 방법
■ 마케팅캠프 8강 - 세일즈 카피라이팅 노하우
- 세일즈 카피라이팅의 정석 – PASONA
- New PASONA
-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세일즈 페이지 작성 기법
■ 마케팅캠프 9강 - 세일즈 동영상 작성 노하우
- 세일즈 동영상(Video Sales Letter)이란?
- 쉽고 빠른 VSL (Video sales Letter) 작성방법
- 세일즈 동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
■ 마케팅캠프 10강 - 스토리텔링 작성 노하우
- 신화의 법칙으로 공감대를 올리는 스토리텔링 작성기법
- 스토리텔링의 3가지 종류
-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
■ 마케팅캠프 11강 - 충성고객을 만드는 노하우 – 고객로열티의 공식
- 고객충성도(로열티)를 계산하는 공식
-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을 구별해야 하는 이유
- 우리 회사의 고객 평생가치 계산하기(Life Time Value)
- 고객 평생가치를 높이려면?
■ 마케팅캠프 12강 - 충성고객을 만드는 노하우 – 뉴스레터
- 뉴스레터?
- 세일즈를 강요하지 않아도 저절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뉴스레터 활용 방법
- 뉴스레터 성공사례
■ 마케팅캠프 13강 - 충성고객을 만드는 노하우 – 21일 고객 감동 프로그램
- 21일 고객 감동 프로그램이란?
- 3의 법칙
- 21일 고객감동 프로그램 성공사례
■ 마케팅캠프 14강 - 고객후기를 활용하는 노하우
- 고객후기의 효과
- 칭찬과 격려가 넘치는 후기를 받는 방법
- 서술형 고객후기를 받는 양식
- 동영상 고객후기를 작성하는 기법
■ 마케팅캠프 15강 - 충성고객을 만드는 노하우 – 이벤트 & 템플릿
- 일반고객과 충성고객을 구별할 것
- VIP 대우를 하는가?
- 생일을 활용하는 템플릿
- 재구매(재방문)을 유도하는 템플릿
- 이벤트를 알리는 템플릿
■ 16강 - 유튜브 마케팅(실습)
- YouTube란?
- YouTube의 비즈니스 활용은?
- YouTube 채널 개설방법
- YouTube채널의 동영상 업로드 방법
- "카드" 기능을 사용하여 유도를 설정하는 방법
- 업로드한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심는 방법
- YouTube채널 등록자 수를 늘리는 방법
- 동영상을 재생 리스트로 정리한다.
- YouTube 애널리틱스를 이용한 동영상 분석
본래의 자신을 되찾아 나다운 모습으로 즐겁게 동료, 파트너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리턴 투 휴먼을 이끌어 드립니다.
■ 마인드 셋 캠프 1강 - 리턴 투 휴먼(1) – 기본이론
- 리턴 투 휴먼 기초 이론
- 사람이 성장하기 위한 5단계
- 행복의 5가지 이론
■ 마인드 셋 캠프 2강 - 리턴투 휴먼(2) – 자기중심
- 자기중심이 바로 선 사람이란?
- 지금 가장 해결하고 싶은 문제가 무엇인가?
- 그 문제의 원인이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는가?
- 그 문제의 원인이 나에게 있다고 한다면 어떻게 해 보겠는가?
■ 마인드 셋 캠프 3강 - 리턴투 휴먼(3) - 미션
- 미션을 탐구하는 4가지 방법
- 2개의 질문
- 타인의 평가
■ 마인드 셋 캠프 4강 - 리턴투 휴먼(3) - 미션
- 미션을 탐구하는 4가지 방법
- 2개의 질문
- 타인의 평가
■ 마인드 셋 캠프 5강 - 리턴투 휴먼 (5) - 가능성
- 나의 가능성에 대하여
- 나의 가능성을 무한대로 만드는 워크
- 실천워크
■ 마인드 셋 캠프 6강 - 리턴투 휴먼 (6) - 출발
- 자문자답(自問自答)
- 일중견두(日中見斗)
-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훈련
- 속마음을 보는 제3경청 훈련